운도도씨 블로그

윈도우/안드로이드 듀얼OS 태블릿, 코넥티아 체리8 본문

knowhow/tech

윈도우/안드로이드 듀얼OS 태블릿, 코넥티아 체리8

키덜트 운도도씨 2017.01.21 16:32


윈도우/안드로이드 듀얼OS 태블릿, 코넥티아 체리8


8인치 태블릿으로 윈도우10과 안드로이드 5.1 롤리팝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성우모바일의 코넥티아 체리8을 구매해 개봉하며 느낀 바를 기록한다.

레노보의 요가2로 아톰(베이트레일)의 눈부신 발전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코넥티아 체리8은 베이트레일 이후 버전인 체리트레일로 베이트레일에 비해 GPU가 크게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한다.

평소 익숙한 안드로이드OS를 사용하다가 액티브X가 필요한 사이트 또는 윈도우즈용 MS오피스를 사용해야 할 때 윈도우로 부팅하면 되니 요긴하지 않을 수가 없다.



재질과 마감 부분이 10만원대 제품이라고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훌륭하다.

디자인 부분에서도 좋은 점수를 주고 싶다.



카메라는 존재 가치에만 의미를 두어야 할 것 같다. 



아이패드에어2와의 크기 비교 모습.

8인치는 휴대하기에 부담이 없다.

한손으로 쥐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며 영상을 감상하기에도 딱 좋은 사이즈.



코넥티아 체리8 안드로이드OS 구동 모습이다.

윈도우/안드로이드 듀얼OS 기기로 부팅시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속도면에서는 요즘 출시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비할 바는 못되지만 답답한 정도는 아니다.

무엇보다 10만원대의 가격을 고려했을 때 이정도 퍼포먼스와 디스플레이에 대한 만족감은 납득할만한 수준, 그 이상이다.



MS오피스앱을 구동하기에는 조금 벅차보이지만 폴라리스오피스를 이용한다면 안드로이드 모드에서도 오피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윈도우 모드에서는 데스크탑과 같은 환경을 이용할 수 있다.

윈도우10에서 제공하는 태블릿 모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구매시 32GB와 64GB 중 선택이 가능하지만 64GB를 구매하는 편이 나을 듯 하다.

32GB로 두가지 OS를 이용하려면 정~말 라이트하게 사용해야 할 것이다.


탑재된 램은 2GB로 보다 나은 스펙의 제품을 구매하려면 노켁티아 체리 9.7로 가야한다. 체리 9.7은 4GB의 램을 탑재하고 있다.


화면은 FHD 해상도의 IPS 방식 디스플레이로 품질이 만족스러운 수준이다.

간혹 잔상이 남는 듯 하지만 금새 사라진다. 사용상엔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배터리는 4,000mAh 3.7V 리튬이온 배터리를 탑재해 동영상 감상 3시간 정도 가능한 수준이라고 한다.

기준이 밝기 50% 정도라고 하니 실제 사용에서는 그 이상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본다.

웹서핑, 문서 작업시에는 더욱 넉넉한 사용이 가능하다.



64GB 제품 기준 윈도우에 할당된 영역은 46.1GB로 OS설치 부분을 제외하면 37GB 이상이 가용 용량이다.



윈도우와 안드로이드를 다 사용할 수 있는 코넥티아 체리8은 가격적인 부분에서 정말 매력적인 제품임이 틀림 없다.

체리트레일이라는 인텔 아톰 라인의 최신 프로세서는 사용자들에게 예전 아톰의 이미지를 확 벗겨줄 것으로 기대한다.

휴대가 간편한 8인치 태블릿, 10만원대로 구매해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 코넥티아 체리8 태블릿 새상품 정품 구매 문의 : 010-9213-6804

sosohague.com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