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도도씨 Blog

액체 액정보호제 나노픽스잇으로 맥북프로 액정 코팅 본문

sosohague

액체 액정보호제 나노픽스잇으로 맥북프로 액정 코팅

키덜트 운도도씨 2017.04.22 20:05

액체 액정보호제 나노픽스잇으로 맥북프로 액정 코팅



크라우드 펀딩에 참여했다가 생산을 중단한 프로텍트팍스가 국내 블로거에 의해 소개되어 포털사이트 메인에 오른 이후 바르는 액정보호제, 액체 액정보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외국에서는 이미 인기를 끌고 있는 나노픽스잇(nanofixit)은 액체 액정보호제로 국내에서는 구매대행으로만 구할 수 있었는데요.

국내 공식 수입이 시작되어 미국 현지가와 비슷한 수준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샵소소하게(http://sosohague.com)에서 구매할 수 있는 액체 액정보호제 나노픽스잇은 3분여 간의 간단한 도포 작업만으로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액정 유리의 경도를 9H+ 로 코팅해줍니다.

강화유리 코팅 효과 뿐만 아니라 항균 효과, 전자 방사선 감소, 지문 흡착 감소, 오염물 청소의 용이성, 발수 효과 등의 기능이 있어 액정보호필름, 강화유리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고 있어요.

실제 제가 사용 중인 스마트폰 2대와 애플워치, 아이패드, 맥북프로에도 액체 액정보호제 나노픽스잇 코팅을 하고 사용 중입니다.

일단 액정필름, 강화유리 따위를 붙이지 않아 터치감이 뛰어나고 감도가 좋아 만족스럽더군요.

보호 액세서리 없이 액정화면을 생활 기스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할 따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맥북프로 액정에 나노픽스잇을 도포하는 과정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나노픽스잇을 도포할 맥북프로는 2014년 제조 맥북프로레티나 버전으로 액정 코팅 벗겨짐 이슈가 있는 모델입니다.

코팅이 벗겨질 경우 수리가 가능해 걱정 없이 코팅을 시작했지만 염려는 기우에 불과했죠.

사용한 나노픽스잇은 패밀리팩 제품입니다.


액체 액정보호제 나노픽스잇 제품 라인업, 가격(무료배송)

1. 나노픽스잇 스마트폰용 : 18,000원(스마트폰 1~2대 코팅 가능)

2. 나노픽스잇 태블릿용 : 24,000원(태블릿 1대, 스마트폰 4대 코팅 가능)

3. 나노픽스잇 패밀리팩 : 43,000원(스마트폰 10대 코팅 가능)

* 나노픽스잇은 유리 제품 어디에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8, 갤럭시S7 등 스마트폰 후면에 유리코팅이 되어 있다면 나노픽스잇 코팅으로 강력한 스크래치 보호 기능서부터 모든 부대 기능들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맥북 프로 액정 나노픽스잇 코팅 사진



13인치 맥북프로레티나 2014 MID의 모습입니다.

아직도 전혀 부족함 없이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지만...괜한 기변 욕심은 여전하네요. 터치바 맥북프로가 땡깁니다;;;



여지껏 액정보호 필름 등을 사용하지 않은 이유는 맥북프로레티나 특유의 느낌을 필름 따위가 해칠 것 같아서였죠.

나노픽스잇은 매니큐어처럼 점성이 있는 용액으로 두껍게 코팅되는 원리가 아닌, 도포 순간 나노 코팅이 되기 때문에 액정의 특성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종종 액체형 액정보호제는 균일하게 바를 수 없을 것이다라는 이야기를 듣습니다만, 이것은 나노픽스잇을 써보지 않았기 때문에 나오는 이야기일 뿐이죠...



나노픽스잇 패밀리팩에는 위 사진과 같이 나노픽스잇 용액이 들어 있는 보틀이 제공됩니다.

스마트폰용과 태블릿용은 패밀리팩과 달리 나노픽스잇 용액이 묻은 패드가 제공되죠.


* 나노픽스잇 패밀리팩 구성품 : 알코올 패드 2장, 극세사 융, 나노픽스잇 보틀



내 소중안 맥북프로를 잘 부탁합니다.



먼저 화면을 깨끗이 닦아줍니다.

맥북프로레티나 일부 출고 제품은 액정 코팅 벗겨짐 현상이 있기에 알코올 패드를 쓰지 않았습니다.

오염이 심한 경우를 제외하고서는 알코올 패드 사용 없이도 나노픽스잇 코팅이 가능합니다.



맥북프로 액정을 깨끗하게 닦은 후 화면에 나노픽스잇 용액을 떨어뜨립니다.



작업하면서 느낀 점은... 제가 나노픽스잇을 너무 많이 바른 것 같다는 생각이;;;



의욕이 앞서 조금 많이 사용했네요.

손가락으로 구석구석 가로, 세로 방향으로 꼼꼼히 발라줍니다.

(인체에 무해한 성분입니다.)



약 1분여 정도가 지나면 위 사진과 같이 얼룩이 지며 나노픽스잇 액체가 액정화면에 흡수됩니다.



융으로 부드럽게 닦아주면 더더욱 깨끗한 액정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다 닦아낸 다음 나노픽스잇을 몇방울 또 떨어뜨려 한번 더 코팅해줍니다. 

(두번의 코팅 작업이 최상의 효과를 낸다고 해요.)



액체 액정보호제 나노픽스잇 코팅을 마친 맥북프로의 모습입니다 :-)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까지. 이제는 붙이지 말고 발라요.


액체 액정보호제 나노픽스잇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 링크도 첨부합니다.



여기까지 나노픽스잇 맥북프로 액정 코팅 소개글이었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