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도도씨 블로그

가비아 도메인 등록 및 티스토리로의 연결 등 본문

think

가비아 도메인 등록 및 티스토리로의 연결 등

키덜트 운도도씨 2016.02.07 18:23


가비아 도메인 등록 및 티스토리로의 연결 등


소유욕은 주체하기가 힘들다. 결국 티스토리 블로그를 나만의 도메인으로 연결시켰다.



티스토리 블로그 환경설정에서 기본 정보 수정 메뉴-주소설정에서 2차주소 지정을 통해 내 도메인과 연결시킬 수 있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gabia 도메인 구입/등록> 버튼을 통해 도메인을 구매하려 했지만 정상적인 경로가 아니라나? 내 컴퓨터 설정에 문제가 있는 것인지 잘 되지 않아 가비아 웹사이트에서 따로 도메인을 구매했다.


닷컴(.com)을 너무나 갖고 싶어 고심 끝에 undodoc.com을 선택했다. 

도메인 구입(2년 41,800원) 후 무작정 티스토리 환경설정헤서 2차주소로 기재하면 완료되는 줄 알았지만 아니었다.


가비아 사이트 내에서 설정을 해주어야 한다.




도메인 메뉴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파생 메뉴가 나타나는데, 맨 오른쪽 부가서비스에서 네임플러스 진입.




티스토리에 연결시키고자 하는 도메인을 기재한 후 관리기능 선택에서 블로그 연결을 선택.

이후 과정은 어렵지 않다.

완료 후 티스토리 설정 창에서 2차 주소를 기입하고 저장해주면 끝.


파비콘 역시 이번기회에 새로 장만했다.

먼저 구글 사이트에서 free icon을 검색하니 공개판 아이콘들이 많이 나오더라.




이 중 png파일 또는 PSD 파일로 제공해주는 사이트를 찾아 내려 받은 뒤 ico(아이콘) 파일로 변환해주는 사이트를 찾아 ico파일을 만든 후 파비콘으로 등록했다.



| 참고. ico파일로 변환해주는 웹사이트. http://convertico.com/


파비콘(favicon. favorites+icon. 즐겨찾기 아이콘)까지 등록하고 나니 뭔가 진짜 내 공간이 생긴 것만 같아 성취감에 취해있다.

이제 차곡차곡 내용물을 담아봐야지.


| 현재 크롬 즐겨찾기 바에 올려진 블로그의 모습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