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8 4

웨이포트, 루미마이크로, 이스트아시아홀딩스 관심을?

​ 웨이포트, 루미마이크로, 이스트아시아홀딩스 관심을? 바빠서 도통 주식에 관심을 둘 수가 없다. 하지만 너무 뜸했던지라 뭐라도 기록해볼까 하고 종목들을 둘러보니 관심을 가져볼만한 종목들이 있어 끄적여본다. 종목은 웨이포트, 루미마이크로, 이스트아시아홀딩스. 각설하고 종목들의 차트를 살펴보겠다. 웨이포트 주봉 차트. 100주 이동평균선 근처를 바닥으로 삼고 우상향 중이다. 웨이포트 일봉차트 장대양봉과 대량거래가 보인다. 최근 기관수급이 소량 보이고 있다. 60일 이동평균선까지 기회를 줄까? 아마 매수 대기자가 많을 것이다. 누가봐도 양호한 모양일게다. 그래서 수상하다... 운도도씨 균형 지표 지지가 좋다. 루미마이크로 주봉차트. 이런 모양은 일단 관심주는 것이 예의 아닐까? 루미마이크로 일봉을 보면 상당..

쌍바닥, 3중 바닥 검색식? 보다 쉬운 패턴검색

​ 쌍바닥, 3중 바닥 조건검색식? 보다 쉬운 패턴검색 조건검색식으로 쌍바닥 종목, 3중 바닥에 있는 종목을 찾을 수 있을까? 쌍바닥과 3중 바닥을 조건검색식에서 주어진 포맷으로 구현해내기엔 상당히 애매한 부분이 많을 것이다. 'n봉전'이라는 구체적 조건 하에서 스마트한 필터링을 기대하기는 힘들다. 하지만 보다 쉽게 이러한 종목들을 검색해내는 방법이 가까운 곳에 있다. 이 방법으로 쌍바닥, 3중 바닥 종목 외에 쌍봉 돌파종목, 횡보 종목 등을 손쉽게 찾아낼 수 있으며 창의적인 활용도 가능하다. 바로 키움증권 HTS인 영웅문4 기준으로 '패턴검색' 기능이다. 키움증권 패턴검색 기능을 살펴보자. | 키움증권의 HTS 영웅문4의 주식-종목검색-패턴검색(1451) 메뉴 진입 모습 상단 메뉴바의 주식을 클릭, 종..

갤럭시노트7 언팩, 애니모드에서는 케이스 공개

​ 갤럭시노트7 언팩, 애니모드에서는 케이스 공개 갤럭시노트7 언팩행사와 함께 같은 날 애니모드에서는 갤럭시노트7용 케이스를 공개했다. 삼성전자가 뉴욕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를 열고 갤럭시노트7을 공개하며 세간의 이목을 끌고 있다. 아이폰7보다 먼저 출시하며 큰 기대를 모았던 이번 갤럭시 노트7은 언팩 이전부터 사양과 디자인에 대한 궁금증으로 인해 이슈몰이를 하고 있었다. | 갤럭시노트7 블랙오닉스 컬러 이번 갤럭시노트7은 S펜의 기능 보강이 눈에 띈다. 더 나아진 필기감(필압 4,096단계, 펜팁의 지름 0.7mm)을 제공한다고 한다. 또 영상 파일에서 특정 구간을 S펜으로 선택해 GIF 애니메이션 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 | 사진. 에반 블라스 트위터 티저 영상에서 많은 이들에게 궁금증을 자아내게..

주식 매집, 손절(투매) 유도, 시세 분출(급등) 순환을 보며 검색식 구상

​ 주식 매집, 손절(투매) 유도, 시세 분출(급등) 순환을 보며 검색식 구상 주식을 하다보면 특히나 코스닥 중소형주에 눈이 많이 가게되더라. 주식은 시간을 돈으로 바꾸는 예술이라고도 하지만, 이 시간이라는 기회비용 앞에서 초조해지고 욕심이 개입되기 시작하면(이는 필연적이다) 기회비용을 줄이기 위해 리스크를 애써 무시하려 한다. 코스닥 중소형주에서 특히나 많이 보이는 패턴이 매집, 손절(투매) 유도, 시세 분출(급등) 순환 구조의 흐름이다.많은 이들이 이 시세 분출 구간을 잡으려 노력하고 있고, 이를 캐치하는 것이 시간이라는 기회 비용을 최소화시키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일 것이다. 대량 거래량을 터뜨리고 시장의 이목을 끈 후 벌어진 단기 이동평균선 이격을 조정하며 거래량을 줄이는 모습을 보여주면 달려들게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