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5 3

뉴프렉스, 다시 한 번 관심을?

​ 뉴프렉스, 다시 한 번 관심을? 작년 4월, 레이젠과 EMW, 뉴프렉스에 관심을 갖고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다. 2016/04/20 - [knowhow/stock] - 잘나가는 레이젠과 잠잠한 EMW, 뉴프렉스(이후 EMW와 뉴프렉스도 멋진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후 시세를 예쁘게도 보여준 이들 종목 중 뉴프렉스에 다시 한 번 관심을 두기로 한다.'뉴프렉스(085670)'토지자산 재평가 이슈 이후 대량거래를 보이고 시세를 주었지만, 지금의 뉴프렉스는 전과 다른 상승 모멘텀을 가지고 있다고 본다. | 뉴프렉스 웹사이트 일부 캡쳐 이미지 전년 4분기에 비해 올 1분기 나아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지만 큰 매력은 찾아볼 수 없는 상태.하지만 이 기업은 저평가 받고 있는 FPCB 생산 기업이다. 삼성전자 스마..

비트코인, 이더리움, 이더리움클래식, 리플코인 거래소 코인원?

​ 비트코인, 이더리움, 이더리움클래식, 리플코인 거래소 코인원? 비트코인, 이더리움, 이더리움클래식, 리플코인 등 가상화폐 거래가 광풍을 맞고 있다.주식 매매를 즐기고 있는 운도도씨 역시 이러한 가상 화폐에 흥미를 느끼지 않을 수 없기에 거래 방법을 수소문했고 '코인원'이란 거래소에 계정을 만들어 매매를 시작했다. 코인원 사이트의 모습이다.가입 절차는 그리 어렵지 않다.본인 명의의 입출금 계좌, 스마트폰 정도만 있으면 되겠다.보안장치로 OTP를 권장하는데 스마트폰 앱 OTP 방식이라 편리하다.공인인증서니 액티브X니 하는 거추장스러운 장치들은 하나도 없다.크롬에서 완벽하게 작동한다.이 얼마나 깔끔한가! 보안에 대해서는 자신있게 말하고 있지만 불미스러운 사건들이 있었기에 조금은 조심스럽다.프로 차트는 해당..

거래량 고려한 월봉 검색식, 최근 승률이?

​ 거래량 고려한 월봉 검색식, 최근 승률이? 시장 상황에 따라 유용하게 쓰이는 검색식들이 다르다.이번 주 유난히 승률이 높은 검색식이 있어 소개한다.굉장히 쉬운 검색식이니 참고용으로 사용하면 좋겠다. | 검색식 중 요즘 단연 돋보이는 승률을 보이는 5개월 돌파(거래량 포함) 검색식 조건은 위와 같다.월봉상 1봉전(전월) 종가가 5개월 이평선을 돌파한 종목들 중,마찬가지로 월봉상 1봉전 종가 기준 거래량이 5개월 거래량 이평선을 돌파한 종목,거기에 전일 동시간대 대비 거래량이 현재 시각 기준 100%가 넘어가는 종목이다.7봉간 일평균 거래량은 취향에 따라 설정하면 되겠다. 왜 월봉을 1봉 전으로 설정했을까?이유는 간단하다.월봉의 마감은 매월 마지막 거래일이 된다.월중 현재 월봉(0봉)을 검색식에 넣게 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