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nowhow/tech

갤럭시노트7 언팩, 애니모드에서는 케이스 공개


갤럭시노트7 언팩, 애니모드에서는 케이스 공개


갤럭시노트7 언팩행사와 함께 같은 날 애니모드에서는 갤럭시노트7용 케이스를 공개했다.


삼성전자가 뉴욕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를 열고 갤럭시노트7을 공개하며 세간의 이목을 끌고 있다.

아이폰7보다 먼저 출시하며 큰 기대를 모았던 이번 갤럭시 노트7은 언팩 이전부터 사양과 디자인에 대한 궁금증으로 인해 이슈몰이를 하고 있었다.


| 갤럭시노트7 블랙오닉스 컬러


이번 갤럭시노트7은 S펜의 기능 보강이 눈에 띈다. 더 나아진 필기감(필압 4,096단계, 펜팁의 지름 0.7mm)을 제공한다고 한다. 또 영상 파일에서 특정 구간을 S펜으로 선택해 GIF 애니메이션 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


| 사진. 에반 블라스 트위터


티저 영상에서 많은 이들에게 궁금증을 자아내게 했던 외국어 번역 기능 역시 S펜으로 구현 가능하다.

웹 뿐만 아니라 이미지에 나타난 외국어에 S펜을 대면 원하는 언어로 번역해 주는 기능을 탑재했다.


갤럭시S7에서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는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는 이번 갤럭시노트7에서 더욱 강력해졌다.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메모가 된다고 한다. 급박한 상황, 번득이는 아이디어를 스케치할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갤럭시노트7은 노트 시리즈 중 최초로 방수, 방진 규격 IP68을 충족한다.

심지어 S펜 역시 방수, 방진 처리가 되어 비오는 날 야외에서도 필기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졌다.


디자인적 요소는 여지껏 노출된 이미지 그대로였다.

전후면 모두 엣지 디자인을 채용했다.


5.7인치 쿼드HD 듀얼엣지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카메라는 갤럭시S7에 적용된 듀얼 픽셀 이미지 센서를 적용했다.


홍채 인식 보안 기술 역시 예고대로 적용되었다. 눈에 띄는 점은 이를 이용해 은행 사이트 로그인, 공인인증이 가능한 '삼성패스' 의 탄생이다. 이 기술이 확대된다면 정말 유용할 것 같다.


기타 64GB 단일 용량 출시, 3,500mAh의 배터리, USB-C타입, 클라우드 저장공간 15GB 제공, HDR 비디오 스트리밍 지원, 폴더별 보안 설정 기능 지원 등이 거론되었다.


색상은 블루 코랄, 골드 플래티넘, 실버 티타늄, 블랙 오닉스 4가지로 나온다. (블랙 오닉스 상당히 매력적이다;;;)


한편 모바일 액세서리 전문기업 애니모드에서 자정이 지나 갤럭시노트7용 케이스들을 공식블로그(http://anymodestory.co.kr) 에서 공개했다.

먼저 공개된 갤럭시노트7용 케이스는 4종으로 아래 이미지와 같다.


| 애니모드에서 공개한 갤럭시노트7용 케이스


애니모드에서 공개한 갤럭시노트7용 케이스는 럭스소프트폼(메탈릭 디자인의 젤리케이스), 럭스하드07(메탈릭 디자인의 하드케이스), 실리콘범퍼케이스(카드 수납 가능), 패션하드케이스 등이다.


특히 삼성전자 스마트폰 케이스 분야에서 명성이 있는 기업의 제품이라 큰 기대를 하고 있다.


갤럭시노트7 공개로 인한 국내 관계 기업들의 대전이 기대된다.